안녕하세요! 여러분~ 칼국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칼국수'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밀어 칼로 썬 다음 맑은 장국에 놓고 끓인 음식이며, 애호박과 감자를 함께 넣어 끓이는 것이 일반적인 조리법입니다. '장칼국수'의 주재료인 된장은 콩으로 메주를 쑤어 말린 뒤 발효시킨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이며, 주로 음식의 양념으로 쓰이는 구수한 맛의 조미료입니다. 또 다른 주재료인 고추장은 찹쌀과 고춧가루, 엿기름 등을 섞어 만은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으로, 된장과 마찬가지로 음식의 양념으로 사용되는 조미료입니다.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영금정 옆 칼국수 맛집입니다. 속초는 여러가지 음식이 유명하지만 장칼국수도 그중의 하나입니다.
'장칼국수'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장' 말그데로 된장이나 고추장을 말합니다. 고추장 베이스이고요, 얼큰하게 먹는 칼국수입니다. 동명항에 있는 장칼국수 맛집 '영금정 바우네 칼국수' 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칼국수 가게인데요, 여러가지 칼국수를 팔고 있지만 속초에 왔다면 장칼국수를 빼놓을 수가 없지요. 장칼국수를 못 드셔 보셨다면 '장칼국수'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장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장칼국수 종류는 일반 장칼국수와 해물장칼국수가 있습니다. 해물장칼국수는 일반 장칼국수에 큰 새우 한 마리와 잘게 썬 오징어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오징어가 들어있으니 감칠맛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고추장과 된장 베이스의 걸죽한 빨간 국물에 계란을 불어놓은 국물입니다. 꽤 걸쭉하고요 그 위에 김가루에 깨소금이 뿌려 저 있습니다. 그건지 아주 고소한 맛입니다. 얼큰하면서도 고소해서 해장으로도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국수 면발이 아주 쫄깃쫄깃합니다. 양이 크지않거나 여성이 먹기에 좋은 양입니다. 양이 약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물이 많은 것 같지만 걸쭉한 국물이 계속 떠먹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김가루가 들어있는것이 특징인데요. 고소한 맛과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얼큰한 맛에 먹어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한번 드셔보세요.
속초 동명항 '영금정 바우네 칼국수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