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래기 코다리 조림 맛집 '황금코다리'-윤키친

카테고리 없음

by yoonkitchen 2023. 6. 29. 10:57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시래기 코다리 조림 먹었어요!!

 

 

 

 

유명한 '황금코다리'에서 우거지황금코다리조림 을 시켰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자주 먹곤 합니다. 코다리가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우거지에도 전혀 질기지 않고 우거지에 간이 아주 잘 배어있습니다. 아주 부드럽고 하얀 쌀밥에 얻어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큰 쌀떡도 들어있는데 아주 별미입니다.  코다리가 절단되어있지 않고 통으로 나오는데요 아주 겉면이 살짝 꾸덕 하면서도 속살은 부드럽습니다. 국물이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아주 고소하고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함께 나오는 조미되지 않은 바삭한 김에 콩나물과 코다리살 한 접과 시래기를 얻어서 싸드시면 그 맛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우러집니다. 특히나 청양고추 절임도 한 조각 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아주 적당히 알싸함이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호불호가 전혀 없을만한 음식입니다. 포장이 아니고, 가게에서 직접 드시면 나물, 무침, 잡채 등등 다양한 반찬과 함께 막걸리를 무상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계산하고 나가실 때 음료수나 커피도 무료로 드시고, 입가심하시면 좋습니다.

가족과 동료들과 함게 맛있는 식사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본점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석모로 45번 길 35-3 1층 황금코다리 김포점

영업시간: 11:20~20:50

브레이크타임: 14:40~17:00

라스트오더: 20:00

전화: 0507-1310-5898

 

 

 


 

 

코다리 효능


[ 간건강 ]

과음을 한 다음날 명태해장국을 먹듯이 코다리 역시 간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요.

우리 몸에서 간은,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관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간 기능이 저하되면 신진대사 기능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몸속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명태에는 손상된 간을 보호하고, 간세포를 활발하게 만들어 간 기능 향상을 돕는 아미노산 성분과 더불어 독소 배출에 탁월한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코올을 비롯한 독소 배출, 숙취해소에 탁원한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

 

코다리에는 에너지 대사를 권장하는 신진대사 기증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 그리고 단백질이 많은 생선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 b군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단백질 성분은 몸의 면역력을 관장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몸의 에너지 대사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두 성분으로 인해서, 신진대사 기능이 높아지며 몸의 에너지가 생성되고, 이로 인해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힘인, 면역체계가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소화기능 향상 ]

 

코다리는 살이 부드러워서 평소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도 무리 없이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코다리는 지방함량은 적은 대신 단백질의 함량은 높은 고단백 생선으로 단백질은 소화효소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소화를 촉진하는 효소들이 생성되면서 위와 장벽을 보호하고, 소화 흡수를 도와 복부팽만감, 더부룩함 등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는 분들이나, 노인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은 생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코다리 조림 소개와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코다리 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댓글 영역